밤을 걷는 선비. 1

저자
조주희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2-12-2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기발한 상상력과 눈을 뗄 수 없는 작품 흡입력! ‘오늘의 우리만...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밤을 걷는 선비 2

저자
조주희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3-01-3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농염하고 매력적인 조선시대 뱀파이어 이야기!!점점 더 음석골 선...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밤을 걷는 선비 3

저자
조주희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3-04-30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인간을 사냥하는 괴이한 호랑이...이번엔 한 양반집 도령이 시신...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밤을 걷는 선비. 4

저자
조주희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3-07-2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전권 재판! 재판! 재판! 뜨거운 인기몰이 중!! 매혹적인 뱀파...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밤을 걷는 선비. 5

저자
조주희 지음
출판사
서울문화사 | 2013-11-1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긴 세월 자신을 부정하며 어둠 속에서 살던 성열에게 피보다 강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오랜만에 만화를 사서 본다. 왜? 그림체가 다했잖아요.... ㅠㅠㅠㅠㅠ 


남주인공같은 눈매 너무 좋다. 바로 천일야화가 생각났었는데 아 진짜 맞았다 


한승희 작가님이 그린 그림.


너무 흐뭇~ ㅎㅎㅎㅎㅎ 이번에도 행복하게 보았다. 


이런책은 당연히 사야지! 암


내용은 처음엔 확 빨려들진 않지만 


조선시대의 뱀파이어라는 재미있는 소재고, 실제로도 재미있었다. 


스토리 작가님이 학교 선생님이시라던데! 멋있으시다. 




[뱀다리]

요즘 책값이 너무 많이 든다.

오늘만해도 2만원치를 질렀고 평균적으로 만원치씩 계속 사고 있다. 

종이책의 맛도 맛이지만, 전자책의 맛도 일품.

나의 훨씬 어린시절은 mp3에 소설을 넣어 3~4줄씩 나오는 걸 읽는것부터 시작했던 것 같다.

그러다 mp3의 액정이 커지고, 휴대폰에도 넣어다니고, 전자사전, pmp, 그러다 지금의 스마트폰까지 왔다.

요즘 같아서는 확 그냥 새 기기를 질러버리고 싶은 마음도 들지만!! ㅠㅠ..




지금, 라디오를 켜 봐요

저자
진주 지음
출판사
신영미디어(주) | 2011-12-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살아온 시간은 후회되고, 살아갈 시간은 두렵던 서른둘의 봄. 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만점. 



가끔 책을 읽을 때면 이 책은 대충 몇 점짜리 책이야 라는 생각이 들어버릴 때가 있다.


이 책도 처음엔 그랬었다.



처음엔 연예인과의 사랑? 


라디오 DJ라는 설정이니까 이걸 이용해서 어떻게 풀어갈까 하는 생각이었다.




악역은 누가 나올까, 아니면 경쟁 상대는 누가 나올까.


여주인공의 나이가 적지 않고, 집에서 선을 보라고 하니 보게 되지 않을까.



그러다가 푹하고 빠져버렸다. 


아주 푸욱.



오롯이 남주인공과 여주인공만의 이야기로도 풍성하고 아름답고 따뜻하다.


이 로맨스소설이 동경이 아닌 동감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가님의 끝맺음은 책 전체를 아우른다.



따뜻하고 조심스럽고 마치 구름 속에서 몽글몽글한 느낌을 느끼는것같았다.


읽으면서 치유가 되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힘들때 가볍게 재미삼아 읽어볼만한 책이고, 읽고 나면 가벼운 책이 아닌 그런 책이다.



제목까지 이 소설과 딱 맞다. 


작가님이 참 따뜻한 분이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두부같은 단단함을 가진 책이었다. 






http://idpaper.co.kr/test/step1.html



헉ㅋㅋㅋㅋ 소리나올만큼 맞아 떨어졌다. 그럼그럼~


보니까 다른 결과도 재미있게 나오나 보다.



예를들면, 


남자는 자고로 집에 상주하며 마누라 말을 들어야

아무나 상관없다, 찍으면 넘어온다

잘난 척 하는 남자와는 같이 살 수 없다

남자면 자고로 마누라 굶길 걱정이 없어야

남자면 자고로 밖에서 씩씩하게 놀아야

혼자두면 골병드는 사교적인 남자

세상만물에 연민을 느끼는 착한남자

사람 말이 안 통하는 남자와는 살 수 없다

남자는 냉동 창고처럼 시크한 매력이 있어야

놀 줄 아는 남자, 풍류남

밖에 나가기 귀찮은 가정적 남자


등등 



ㅋㅋㅋㅋㅋㅋㅋ 말이 너무 재미있네



데스노트에 이름을 쓰면 살인죄일까

저자
김지룡, 정준욱, 갈릴레오 SNC 지음
출판사
애플북스 | 2011-04-28 출간
카테고리
정치/사회
책소개
만약…이라는 상상으로 던지는 엉뚱하고 기발한 18가지 질문과 판...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재미있다! ㅋㅋㅋ


다들 예상하겠지만, 제목의 결론부터 말하면 데스노트에 이름을 쓰면 살인죄다. ^^


 

법을 이해하고 설명하는데 있어 


데스노트부터 배트카 등


익숙하고 재미있는 소재를 이용해 설명하는데 


읽히는것이 법률을 설명하는 책임에 불구하고 쉽고 재미있다. 



딱딱할 수 있는 책인데 재미있었다. 





사랑을 알 때까지 걸어가라

저자
최갑수 지음
출판사
상상출판 | 2012-01-05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시인이자 여행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갑수의 포토에세이. 카메라를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그때 그때의 생각들.


여행할 때. 


생활할 때.



그런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책이었다.



페이지 마다의 사진들은 어떤 것들은 일상적이고, 


어떤 것들은 여행자만이 찍을 수 있는 것들이었다.



여행은 마음을 데우는 일.

설렘은 모든 불편을 감내하게 한다.

일단 결정하고 저지르면, 모든 것이 돌아가기 시작한다. 



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시선과 마음은 무엇일까


내가 가장 길게 다녀 온 여행은 기껏해야 1주일 간의 내일로인 데.





천년의 금서

저자
김진명 지음
출판사
새움 | 2009-05-20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이것은 위험한 책이다. 작가 김진명이 파헤친 대韓민국의 비밀!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책이 쉽게 읽혔다. 저녁먹을때 읽기 시작한 책은 금방 다 읽혔다.



책에서 말하는 천년의 금서인 씨성본결은 허구의 책이다. 


물론 잠부론과 시경 등 실존하는 서적이 있고, 씨성본결 역시 실존 책을 참고하여 만들어낸 가상의 책인 것은 맞다.


책에서는 대한민국의 한이 과거 고조선 이전에 존재했을 '한'에서 따온 것이라는 이야기를 펼친다.



이것은 다시 생각해볼 일이지만, 일단 내가 미심쩍은 이유는 뭘까.


책 전반에서 김진명 작가의 열망과 그 뜻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어서 빨리 이것을 알려주고 싶어! 라는 느낌은 책 초반 부터 느낄 수 있었다.



형사와 남주인공의 등장, 그리고 형사가 중간에 빠지는 것 등 


전체적으로 개연성이 부족한 느낌이었다. 


형사가 그토록 의욕을 가지고 있다가 갑자기 일에서 빠지는 일.


남주인공은 형사와 마주친 순간 모든 일을 그만두고 친구를 찾으러 중국에 가는데, 이 점이 매끄럽지 못했다.


그래서 보면서 '너무 빠르다', '작가가 하고싶은 말이 있는 건 알겠는데 나도 좀 같이 데려가지 넘 빨라 ㅠㅠ '라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뭐랄까 중간의 펑 학자의 갑작스런 양심선언, 


갑자기 급종결된 위기들, 그리고 편찬위 학자들과의 마무리 장면.




전체적으로 작가가 한국을 정말 영광스럽게 여기고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자료를 찾아보게 되었을 것이고, 


서둘러 이를 세상에 공개해야겠다! 는 마음에 급하게 쓴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것 같다. 



그럼에도 우리나라의 역사가 일제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현재 뉴라이트 논란과 관련하여 생각해볼 거리가 있었다.


작은 의문과 호기심에서 시작한 나쁘지는 않은 한 권의 역사 추리소설이었다. 


조금 더 짜임새가 있었고 절제가 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