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블루투스 스위치 <IO 스위처>, 자동으로 불 꺼주는 기계

  밤에 불을 꺼 달라고 동생에게 다급히 부르는 fake 기술을 연마한지 10 여 년, 이 기술도 자취를 시작하고 난 뒤부터는 쓸 수 없는 기술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그 사이 정말로 기술이 발전해서, 이젠 침대에 누워서도 불을 끌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렇게 자동으로 불을 꺼주는 기계가 있다는 걸 알게 되고, 그 중에서 후기를 찾아보다, 토끼🐰는 후기가 많고 만족도가 높았던 IO의 <스위처>가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다. <스위처>는 일명 ‘블루투스 스위치’라고도 불리는,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해서 휴대폰으로 불을 끄고 킬 수 있는 제품이다. 예전부터 사물 인터넷이라고, IOT가 적용된 제품이 꽤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는데, 토끼🐰도 이젠 사물 인터넷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불 끄기가 귀찮아서 그대로 잠들었던 나날은 이제 안녕이다. 이제 난 ‘얼리어답🐰토끼’! 아침에도 밤에도 모두 적용된다. 원래 토끼🐰는 아침마다 알람을 5개 이상씩 맞춰둔다. 처음의 몇 개는 끄는 용도로, 미루고 미뤄서 결국 정신을 차리고 일어난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사람들은 모두 공감할 것이다. 알람 몇 개 정도는 끄면서 정신을 깨우는 건 아주 정상적인 현대인의 아침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나 요즘엔 조금 더 편하게 아침을 시작하고 있다. 





  오전 7시, 불이 자동으로 켜지고, 밤 11시 30분 불이 자동으로 꺼진다. 아침에 누가 깨워주는 것같은 이 느낌. 내가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불이 꺼지고 켜지고 조절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기기를 연결후 스위치 앞에 부착하면 되는데 벨크로, 일명 찍찍이로 부착하면 되어서 이사할 때에도 들고 갈 수 있고, 위치를 바꾼다고 떼어내도 자국이 남지는 않았다. 

작동은 휴대폰 어플을 이용한다. 어플 이름 <스위처>로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모두에서 다운 가능하다. 여러명이 하나의 블루투스에 연결도 가능하며, 블루투스로 반경 30m 내에서 원격조정이 가능하다. 



최저가 링크  https://coupa.ng/bgBcKr


  구입했던 사진. 빨리빨리의 토끼🐰는 바로 구입을 결정했지만, IO 홈페이지(https://try.i-o.studio/#/switcher)에서 무료체험 신청하기도 가능하다. 1달 동안 체험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송하면 되고, 반송하지 않으면 1달 뒤 자동 결제가 되는 시스템도 있으니 충분히 체험 후 결정해도 좋을 것 같다. 스위처 어플 내에서 반납 신청하기가 있어서 반납 신청을 하면 우체국에서 수거한다고 한다. 반납 택배는 무료라고 하니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체험 결정이 가능할 것 같다. 



https://try.i-o.studio/#/switcher


  원래 정가는 57,000원인데, 체험하지 않고 바로 구매하면 인터넷 최저가로 50,080원에 구입이 가능하므로, 후기와 리뷰를 잘 살펴본 뒤 그래도 모르겠으면 1달 체험하기를, 결정을 했다면 바로 구매하기, 두 가지 선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최저가 링크는 https://coupa.ng/bgBcKr



  별도 배터리 없이 휴대폰 충전기(안드로이드 5핀)로 충전이 가능하고, 처음에 도착했을 때엔 완충해서 도착해서 바로 쓸 수 있었다. 한번 충전하면 40일 동안 사용가능하고, 완충에는 3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전원을 켜기 위해 동봉된 핀셋으로 누르는 사진


  색상은 선택사항 없이 화이트만 존재하는데, 요즘 화이트 톤인 집이 많은 걸 반영한 것 같기도 하다. 크기는 일반 스위치를 다 가리는 크기이다. 스위처 설치 후에도 수동으로 누르면 불을 껐다 켰다 할 수도 있다. 




  2버튼용도 따로 있지만, 토끼의 방에는 형광등 스위치가 버튼이 하나로 되어 있어서, 원버튼 스위처를 구매했다. 3버튼 스위처는 출시예정이라고 하니 3버튼 구매 희망자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


본체 구성 내역


스위처 사용 만족도는 매~우 높음!🐰🐰 덕분에 아침이 조금 더 일어나기 쉬워졌다. 아직 자취하는 친구들 중에 자취템으로 가지고 있는 친구들은 못 봤어서 다음 생일자에게 선물로 줘도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집들이나 자취 선물로도 추천한다.


최저가 링크 주소 https://coupa.ng/bgBcKr